일상의 이야기

용인 ~ 인천공항 버스 - 버스타고(QR코드) 예매(2022년 5월 13일 기준) 본문

해외 여행

용인 ~ 인천공항 버스 - 버스타고(QR코드) 예매(2022년 5월 13일 기준)

곤곤곤 2022. 5. 22. 03:44
반응형

멕시코 출장을 위해 인천공항 가는 버스 시간을 알아보았습니다. 코로나가 한참일 때 하루 2회 운행했는데 4월 1일부터 하루 7회 운행 중이네요.


또 하나 변경된 건 버스 타고 앱이나 웹에서 예매를 하고 버스를 타야 합니다. 만약 예약하지 않으면 탑승이 어렵다고 하네요.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까 그런 거 같습니다.

그럼 차근차근 버스 타고 예매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 버스 타고에 처음 접속을 합니다. 웹 또는 앱에서 접속 가능합니다.

처음 시작 화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 그리고 출발 시간을 선택합니다. 조회하기를 누르면 예약할 수 있는 버스 시간, 잔여석, 가격정보 알 수가 있습니다.


출발 시간에 맞는 시간대를 골라서 눌러줍니다.
그럼 모바일 QR로 발권 없이 탑승이 가능하다고 알려주네요. QR로 탑승해야 합니다.


이용 가능한 좌석을 선택하고 성인/중고생/아동을 선택하면 계산된 요금이 나옵니다.


카드나 페이로 결제를 진행하면 됩니다.


그럼 예매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.


모바일 발권에 들어가면 QR코드와 정보가 나옵니다.
QR코드를 버스의 단말기에 인식시키고 탑승하면 됩니다. 예매한 자리에 꼭 앉아야 합니다.


탑승이 완료되면 검표 완료 도장이 찍히게 됩니다.
그 후에 편안하게 공항까지 가시면 되겠습니다.


취소 시에는 취소수수료가 있으며 출발 후 6시간 이후는 부도 처리됩니다.

반응형